소상공인 창업과 사업타당성 분석
“ 주관적인 직관에 의존하기보다는 객관적인 분석과 체계적인 전략수립이 필요 ”
사업아이템을 발굴하고 창업을 결심하기 까지는 많은 고민과 경영 시뮬레이션 및 객관적인 차원에서 사업성 검토가 필요합니다.
많은 창업자 5년을 넘기지 못하고 실패하는 사례가 많은 것은 창업 준비단계에서 철저한 사업성 분석과 창업 단계별 전략 수립하고 이행을 하지 못한 결과로 볼 수 있습니다.
- 내가 생각하는 창업 아이템이 과연 사업성이 있는 것일까?
그리고 어떠한 방식으로 창업을 하여야 할까?
구체적인 절차는 어떻게 될까?
창업 아이템의 시장 분석과 사업성 검토, 전략수립에 이르기까지 창업주 본인만의 주관적 시각에서 벗어나 객관적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업전략을 수립해줄 전문가와 상의하고 협업해야 합니다.
뿐만 아니라, 현재 자영업을 운영하시는 분들도 현재의 점포가 어느 정도 수익율을 유지하고 있으며, 현재 상태라면 앞으로 예상되는 사업전망에 대해 수시로 점검하고 검토할 필요가 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현재의 점포의 매출 증진 방안과 판매 아이템의 분석, 상권의 분석과 전망 등 모든 면에서 치밀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자영업 창업주에게는 모든 의사결정이 곧바로 개인과 가족의 생계, 노후의 삶이 걸린 매우 중요한 문제입니다.
혼자만의 직관으로 스스로 판단하거나 비전문가인 주위 분들과 상의하고 결정하는 것보다는 객관적이고 체계적인 진단과 전망을 통하여 면밀히 분석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는 자영업 및 소상공인이 경영지도사와 같은 국가공인 컨설턴트를 통하여 경영 컨설팅을 받는 경우, 90%의 컨설팅 비용을 직접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소상공인 창업과 자영업의 사업성 분석, 이제는 전국의 백여개의 점포의 매출 증진 실적과 경영진단 분석 등 아주 세심한 실무까지도 성공적으로 관리해본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유능한 채움 경영 컨설팅의 컨설턴트분과 상의 해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