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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 발굴과 사업성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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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아이템 발굴 및 사업성 분석

“ 신규 아이템을 발굴, 브랜드 확장 ”

회사의 제품은 현재 주력 제품으로 매출액의 큰 비중을 차지하는 제품군과 미래에 현재의 주력 제품을 대체하기 위해 개발중인 신제품군, 그리고 기존에 개발한 제품이지만 이미 시장에서 사향길로 접어든 제품군, 앞으로 수요가 많이 발생할 것이라고 예측되지만 불확실한 제품군 등으로 나뉠 수 있습니다.

소위 말하는 BCG 매트릭스 분석은 기업이 제조 또는 판매하는 이러한 제품군들을 시장 성장율과 시장 점유율에 따라 분석해 보는 것을 말합니다.

회사는 자사제품의 PLC(Product Life Cycle)과, 제품의 외부적인 수요변화와 경쟁관계를 늘 분석하고 이를 통하여 새로운 트랜드에 맞는 아이템을 끝없이 개발해야 합니다.

때문에 제품 브랜드 확장 전략(Brand Extension Strategy)를 고민해야 해야 할뿐만 아니라, 회사의 인적, 기술적, 재정적 자원을 바탕으로 지금상태에서 어떠한 신규 아이템을 발굴할 수 있는지 전략을 수립하여야 합니다.